본문 바로가기
정보

저혈압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by 모두의 호랑이 2023. 8. 3.
반응형

저혈압은 꾸준하게 관리하면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을 정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 등도 혈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음식 관리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예방,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저혈압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저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알려진 내용입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1.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안정시킵니다. 에너지를 공급하는 효과가 있어 저혈압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공복에 먹는 것은 바나나에 있는 마그네슘이 혈관 속 마그네슘 수치를 높여 칼륨과의 균형 상태를 파괴, 심혈관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건강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큰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잘 판단하셔서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체할 수 있는 음식은 충분히 많습니다.

    https://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97

     

    [팩트체크] 공복에 바나나는 좋지 않다?

    대한민국이 국민들에게 아침 공복엔 바나나를 먹지 말라고 합니다. 과연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먹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대한민국은 왜 국민들에게 바나나를 먹지 말라고 했을까요? 뉴스

    www.newstof.com

     

    2.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의 비율이 높아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영양소들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스무디, 샐러드 등으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좋습니다. 철분은 빈혈 예방, 마그네슘과 철분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스무디, 샐러드 등으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4. 닭고기

    닭고기의 단백질은 혈액 순환을 돕고, 수분 함량이 높은 편해 속해 신체의 수분의 균형을 조절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조리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해 칼로리만 너무 높이지 않는다면 저혈압의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카페인

    카페인은 혈압 상승 작용을 합니다. 카페인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혈압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저혈압의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커피, 코코아, 녹차와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은 혈압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6. 물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저혈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물은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하루 1.5L~2L의 물을 하루에 여러 번, 정기적으로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7. 마늘

    우리의 모든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소중한 마늘은 신진대사를 촉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게 도와줘 저혈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저혈압에 나쁜 음식

    과자, 라면과 같은 인스턴트 음식, 너무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 고기에서의 비계(제가 제일 좋아하는), 지나친 알코올 섭취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네요. 아예 안 먹을 수는 없으니 조절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제도 먹었습니다.


     

    마무리

    저혈압은 충분히 예방, 극복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은 우리의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습관의 조절과 함께 규칙적으로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을 한다면 건강한 삶으로의 발걸음이 더욱 가벼울 것 같습니다. 건강은 소중합니다. 잃고 나서 후회하는 것은 너무 나 자신이 원망스러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소중한 건강을 잃지 않도록, 평생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