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진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다산베아채 CC)

by 모두의 호랑이 2023. 8. 18.
반응형

골프에 열정적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일주일에 8번 스크린골프장을 가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필드도 나가고, 실력이 많이 늘지도, 좋지도 않았지만 골프가 즐거웠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스크린골프장, 필드에 가는 것이 어려워졌고, 골프와 함께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회원권이 있는 친구의 예약으로 다소 저렴한 비용으로 오랜만에 필드에 나갔습니다.

목차

     


    강진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다산베아채 CC) 기본 정보

    주소: 전라남도 강진군 학장용산길 101
    전화번호: 061-430-9999
    예약방법: 누리집 홈페이지 가입 후 온라인에서 가능, 단체 예약은 최소 8주 전 전화 또는 팩스로 신청(주중 월요일 9시, 주말 금요일 9시 오픈)

     

    이용요금, 이벤트가 많아서 누리집에 있는 요금보다는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 회원권 할인, 기타 단체 할인 등

    출처: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 누리집

     

    캐디피

    출처: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 누리집

     

    카트비

    출처: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 누리집


     

    강진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다산베아채 CC)과의 만남

    로비에 무등산 폭격기 선동열 선수의 유니폼과 그의 야구 인생에 대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무등산 폭격기 선동열 선수가 다산베아채 홍보대사라니 놀랍네요. 로비의 전체적인 모습은 다른 컨트리클럽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예약, 계산하는 카운터가 있고, 남자, 여자 탈의실로 가는 길이 안내되어 있고, 식당과 골프용품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탈의실 내에는 화장실, 목욕탕도 있습니다. 출발하기 전! 가장 땀이 나지 않았을 때, 가장 행복했을 때 찍은 카트 사진입니다. 캐디님 잘 부탁드립니다!

     


     

    필드와의 만남

    베아채 코스, 장보고 코스에서 플레이를 했습니다. 코스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사람이 가장 문제였습니다. 코스 자체는 눈도 즐겁고 적당히 어렵고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 코스를 부족한 실력으로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 같아 너무 아쉬웠습니다. 예전처럼 다시 꾸준하게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불쑥불쑥 들었습니다. 사진으로는 하늘도 파랗고 구름도 예쁜데 실제로는 엄청 더웠습니다. 폭염주의보 속에서 골프는 부족한 실력과 더해져 안타까운 순간(연습 스윙을 가장한 스윙, 포복으로 가기, 벙커에서 반대편 벙커 탐방하기 등)을 계속 만들어냈습니다. 그래도 즐거웠습니다.

     

    코스 8홀 즈음 그늘집 이용을 원하면 미리 주문이 가능합니다. 캐디님이 먼저 물어보시기도 하고, 별다른 말씀이 없으시면 캐디님께 말씀드리면 됩니다. 너무 더워서 그늘집에서 수박을 먹었는데 먹기 전 사진을 찍을 여력이 없었네요. 가격은 역시 사악합니다. 하지만 수박 최고네요! 그늘집 결제는 본관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합니다.

     

    밀려서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져 실내에서 잠시 대기하는 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보통의 날씨 같으면 빠른 진행을 원하면서 어느 정도 불만이 있었을 텐데 더운, 뜨거운 여름에는 에어컨이 있는 실내가 너무 좋습니다. 오히려 우리 차례가 천천히 왔으면 하고 생각도 했습니다. 배경이 너무 예뻐서 단체 사진을 많이 찍는 장보고 코스 6홀이네요.

    반응형

     

    이벤트와 로컬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리집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확인 바랍니다.

    출처: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 누리집

     

    카트에서도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vent 1. 여름아 부탁해!! 도전했는데 안타깝게도 3번만 성공했네요. 장보고 코스 6번홀 양파...! 양파... 1번은 다산 코스를 가지 않아 시도조차 하지 못했고, 2번은 아쉽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로컬룰도 한번 읽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 누리집


     

    마무리

    회원권 할인 적용 주중 그린피(80,000원, 결제 시 카트비 포함)+캐디피(35,000원), 총 115,000원으로 베아채 9홀, 장보고 9홀을 플레이했습니다. 이벤트 할인 적용 시 3인 플레이 시 그린피(93,000원, 결제 시 카트비 포함)+캐디피(약 43,000원), 136,000원입니다. 이벤트는 8월 말까지라고 합니다. 골프의 계절 가을에는 굳이 할인 이벤트를 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동부권에서는 1시간 30분~2시간 정도 거리여서 다소 부담은 되는 거리와 시간이지만 어느 정도 감수하고 올만하다!라는 생각이 드는 강진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입니다. 8월 중순이라 날이 진짜 덥고 뜨거웠는데 코스가 좋아서 얼음물, 아이스커피로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강진 다산베아채 컨트리클럽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코어카드는 다음에 다시 플레이했을 때 올리도록 할게요! 너무 창피해서 안되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