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담양 봉산면 숯불갈비, 떡갈비 맛집 쌍교숯불갈비

by 모두의 호랑이 2023. 8. 17.
반응형

오랜만에 부모님을 모시고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숯불갈비를 먹기 위해 담양 봉산면 숯불갈비, 떡갈비 맛집 쌍교숯불갈비를 찾았습니다. 어버이날 때 2~3번 정도 왔던 기억이 있는데 2~3시간 웨이팅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녁 시간에 갔는데 역시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목차

     


    담양 봉산면 숯불갈비, 떡갈비 맛집 쌍교숯불갈비 기본 정보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봉산면 송강정로 21
    전화번호: 061-382-0012(식당), 070-4206-5900(택배)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없습니다. 라스트 오더 20:20(매장 대기 상황에 따라 마감시간 변경)
    기타: 담양 본점은 주말 및 공휴일 예약 불가, 평일은 5인 이상 예약 가능, 평일 룸 예약 가능 시간 아래 두 번째 사진 확인


     

    식당과의 만남

    주차장이 엄청 넓습니다. 그런데 어버이날, 연초, 연말에 왔을 때는 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정도로 손님들이 많이 옵니다. 가장 먼저 대기 등록을 합니다. 대기 등록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예상 시간, 입장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쌍교숯불갈비는 항상 안내를 하시는 분이 따로 계실 정도로 많은 손님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에어컨, 선풍기가 있는 실내에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 다만, 손님이 엄청 많을 때에는 밖에서 기다렸던 적도 있습니다. 너무 덥거나 추울 때 실내에 기다리는 자리가 없을 때 차에서 기다렸던 적이 있습니다.

     

    식당에서 식사를 하지 않고 포장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국으로 택배도 가능합니다.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확실히 저렴합니다. 다만 밑반찬을 고려하면 식당에서 먹는 것이 더 좋은 손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메뉴와의 만남

    돼지갈비는 오리지날과 매콤한맛, 떡갈비는 돼지와 한우가 있습니다. 저는 항상 돼지갈비를 먹든 떡갈비를 먹든 항상 치킨처럼 반반으로 주문해서 먹습니다. 돼지갈비 오리지날 2인분, 매콤한맛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쌍교돼지갈비 오리지날 1인분 180g(구운 후) 19,000원
    매운돼지갈비 매콤한맛 1인분 180g(구운 후) 20,000원
    돼지떡갈비 1인분 300g(굽기 전) 오리지날 18,000원, 매콤한맛 19,000원
    한우떡갈비 1인분 270g(굽기 전) 오리지날 24,000원, 매콤한맛 25,000원

     

    코다리찜은 기본으로 나오는데 추가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식사에는 들깨수제비, 물냉면, 비빔냉면, 사골우거지탕, 누룽지, 공깃밥이 있습니다. 공깃밥을 주문하면 된장찌개도 함께 나옵니다. 냉면의 경우 후식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소주(참이슬), 콜라도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음식과의 만남

    따뜻하게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도록 세팅이 됩니다. 상추, 깻잎과 같은 기본적인 쌈 채소도 제공이 됩니다. 반찬들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코다리찜도 맛있고, 샐러드도 맛있습니다. 특히 양파김치? 대파김치?는 3번 정도 리필을 요청할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역시 맛있습니다! 뭔가 특별한 맛?은 없는데 담백하게 부담 없이 계속 먹을 수 있고,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것 같은 맛입니다. 불맛을 기본으로 매운 음식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매콤한맛의 돼지갈비, 달달한 오리지날의 돼지갈비 모두 훌륭합니다. 식사로도, 안주로도 너무 좋은 돼지갈비입니다. 부모님께서도 맛있다고 좋아하시네요.


     

    마무리

    기분 좋게 먹고 나왔습니다. 돼지갈비, 떡갈비 맛이 거기서 거기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한 번쯤은 먹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이 돼지갈비, 떡갈비를 좋아하시면 모시고 오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본점이 아니더라도 광주 노대점, 송정점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에는 떡갈비를 먹어볼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