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로마 La Nuova Piazzetta(+까르보나라)

by 모두의 호랑이 2024. 2. 27.
반응형

로마에서 콜로세움, 포로 로마노에서 멀지 않은 곳에 구글 리뷰가 좋은 까르보나라 맛집이 있었습니다. La Nuova Piazzetta에 다녀왔습니다.

목차

     


    로마 La Nuova Piazzetta 기본 정보

    주소: Via del Buon Consiglio, 23/a, 00184 Roma RM
    전화번호: +39 06 699 1640
    영업시간: 11:30 ~ 22:30입니다.
    기타: 식사 시간에 방문 시 웨이팅을 해야 합니다. 콜로세움, 포로 로마노에서 약 5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식당과의 만남

    30분 정도 웨이팅 후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자리에 앉았습니다. 1.5유로의 서비스 차지(자릿세)가 있습니다. 자리가 정말 좁고 다른 사람과의 자리와 가깝습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장실은 불편합니다. 전통이 있는 식당! 하지만 화장실은 공용 1칸입니다.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식당은 전체적으로 밝고 깔끔합니다.


     

    메뉴와의 만남

    식당 입구에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리에서 QR 코드를 스캔하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오는 것을 알 수 있는 한국어 버전 메뉴가 있는데 직역이라 약간 어색한 한국어 메뉴 이름이 있습니다. 신선한 파스타에 화를 냄 메뉴는 대충 매운? 이렇게 직역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도움은 되었습니다. 같은 이름의 파스타, 피자가 있으니 주문 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까르보나라(파스타)와 아마트리치아나(파스타), 맥주를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음식과의 만남

    맥주가 먼저 나왔습니다. 목을 축이고 있는데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이런! 까르보나라와 아마트리치아나 전부 파스타 메뉴였는데 아마트리치아나는 피자 메뉴가 나왔습니다. 같은 이름의 피자, 파스타가 있으니 주문 시 주의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식당에서 아마트리치아나 파스타 메뉴를 다시 준비할까요?라고 물어봤는데 까르보나라의 양이 정말 많아서 피자도 괜찮을 것 같아 그냥 먹었습니다. 피자는 도우가 바삭바삭, 그리고 어느 부분은 딱딱했는데 자극적인 맛이 강했습니다. 맥주와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까르보나라는 우리나라의 까르보나라와 많은 것이 달랐습니다. 면은 우동이 생각날 정도로 통통했습니다. 무엇보다 면이 정말 쫄깃쫄깃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특별한 맛은 없었는데 먹을수록 느끼하지 않고 정말 고소하고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싹싹 긁어먹을 정도로 중독성이 있는 맛이었습니다.


     

    마무리

    식당마다 파스타, 피자의 맛이 다양한 것이 정말 매력적인 로마입니다. La Nuova Piazzetta의 까르보나라는 지금도 생각이 날 정도로 정말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