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운암동 닭갈비 맛집 한량꿀막걸리 운암점

by 모두의 호랑이 2023. 11. 25.
반응형

친구들과 저녁을 먹기 위해 생각을 하다가 예전에 자주 찾았던 곳이 생각이 났습니다. 예전에도 작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곳입니다. 최근에 규모를 넓혀 약 20미터 옆으로 이전 오픈한 한량꿀막걸리 운암점에 다녀왔습니다.

목차

     


    광주 운암동 닭갈비 한량꿀막걸리 운암점 기본 정보

    주소: 광주광역시 북구 북문대로103번길 33 1층
    전화번호: 0507-1497-6634
    영업시간: 일 ~ 목 16:00 ~ 01:00, 라스트 오더 00:30입니다. 금 ~ 토 16:00 ~ 02:00, 라스트 오더 01:30입니다.
    기타: 단체, 예약 가능합니다. 주차는 근처 골목에 요령껏 해야 합니다.

     

    식당과의 만남

    식당에 도착했을 때 자리가 없었습니다. 웨이팅을 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알림톡이 옵니다. 입력하기 전에 웨이팅을 하고 있는 수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차분하게 기다렸습니다. 10분 정도 지났을까? 운이 좋게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 식당 내부에 비해 상당히 넓고 깔끔합니다. 예전의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도 좋았는데 밝은 분위기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메뉴와의 만남

    메뉴판이 있는데 따로 찍지 못했습니다.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벽에 붙어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삼겹살닭갈비, 우삼겹닭갈비, 쭈꾸미닭갈비(2인, 3인, 4인)입니다. 닭갈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정말 다양합니다. 쭈꾸미닭갈비 3인분과 리얼 꿀막걸리,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맵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총 3단계 중 2단계(신라면 정도?)를 선택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해본 적은 없습니다.

    반응형


     

    음식과의 만남

    양은 냄비와 라면, 예전의 추억이 생각나는 아직도 살아있는 서비스입니다. 본격적으로 술을 마시기 전에 라면으로 속을 어느 정도 술을 마시기 좋은 상태로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아했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몇 년을 다녔던 곳인데 꿀막걸리는 처음 마셔봤습니다. 눈앞에서 꿀막걸리를 제조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평소에 단것을 좋아해서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꿀막걸리를 잔에 따랐을 때 타이밍 좋게 쭈꾸미닭갈비도 나왔습니다. 꿀막걸리 한 잔에 닭갈비 한 점, 소주 한 잔에 닭갈비 한 점을 번갈아 먹었는데 불판이 조금 세련되게 바뀐 것을 제외하고는 예전에 제가 알고 있던 맛과 비슷해서 좋았습니다. 맛이 약간 심심하면 퐁듀에 찍어 먹을 수도 있고, 깻잎과 함께 먹을 수도 있고, 쌈무와 함께 먹을 수도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좋은 음식과 함께 술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오랜만에 찾은 곳인데 예전의 맛이 사라졌으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괜한 걱정이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추억의 식당에서 든든하게 배도 채우고, 친구들과 즐겁게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