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 낙안읍성(+멀티미디어 불꽃쇼)

by 모두의 호랑이 2023. 10. 4.
반응형

절, 서원 등 역사 관련 장소에 방문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해미읍성, 고창읍성과 함께 대한민국 3대 읍성인 낙안읍성에서 가을의 첫 나들이를 하고 싶었습니다. 늦은 오후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낙안읍성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에는 오천그린광장에서 지상 최대의 멀티미디어 불꽃쇼도 봤습니다.

목차

     


    순천 낙안읍성 기본 정보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평촌리 6-4
    전화번호: 061-749-8831
    운영시간: 2~4, 10월 09:00 ~ 18:00, 5~9월 08:30 ~ 18:30, 1, 11, 12월 09:00 ~ 17:30
    기타: 주차장이 엄청 넓습니다. 주말 상설공연, 일일 상설체험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발권기로 결제 및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이 상당히 많습니다. 확인 후 할인 대상자는 창구에서 결제 및 발권 받으면 됩니다.

    출처: 낙안읍성 누리집
    출처: 낙안읍성 누리집


     

    낙안읍성

    낙안읍성 동문으로 입장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낙안읍성 지도를 보며 천천히 길을 걸으며 구경했습니다.

     

    옛 관아와 관사의 모습입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곤장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을 가장한 사랑의 매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여유롭게 둘러보았습니다.

     

    남문에서 서문으로 성곽을 따라 걸었습니다. 전망 좋은 곳이 나왔습니다. 낙안읍성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본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낙안읍성의 모습이 궁금해졌습니다. 나무들이 울긋불긋 물든 날, 눈이 많이 내려 쌓인 날 다시 찾아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낙안읍성을 둘러싸고 있는 산과 하늘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으니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소원을 쓰는 곳도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이루고 싶은, 바라는 소원을 생각했습니다. 와이프와 소원지를 작성하고 짚을 엮은 곳에 정성스럽게 묶었습니다. 소중하게 전시 후 내년 정월대보름날 달집태우기와 함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늘로 날려보낸다고 합니다. 내년 정월대보름날은 2024년 2월 24일 토요일입니다. 일반인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면 기억하고 있다가 꼭 다시 찾을 예정입니다.

     

    한가로운 마을의 모습도 하늘도 풀밭도 너무 가을처럼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멀티미디어 불꽃쇼

    오천그린광장에서 9월 23일 토요일 20:40 ~ 21:00 지상 최대의 멀티미디어 불꽃쇼를 봤습니다. 개그맨 김현철의 유쾌한 오케스트라 공연 후 약 20분간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진행되었습니다. 무대 기준 왼쪽에 앉았는데 생각지도 못한 명당이었습니다.  가까이에서 불꽃쇼를 본 적은 처음인데  20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아름답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아이브의 노래에 맞춰 움직이는 불꽃, 터지는 불꽃이 가장 화려하고 마음이 쿵쿵 뛰었습니다. 중간중간 "와!"를 몇 번이나 저도 모르게 뱉었는지 모릅니다. 여운이 남는 환상적인 불꽃쇼였습니다. 최대한 눈에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마무리

    천천히 1시간 정도 걸었습니다. 오랜만에 한가함과 화려함을 동시에 경험한 하루였습니다. 가을은 정말 여행,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가을의 첫 나들이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공주, 부여, 경주와 같은 도시와 절, 서원 등 가을에 가야 할 곳이 정말 많습니다. 작년과 재작년 다녀왔던 소중한 곳, 그리고 올해 다녀올 곳을 의미 있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