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주 상대동 진주냉면산홍

by 모두의 호랑이 2024. 3. 26.
반응형

광주도 정말 맛의 도시인데 진주도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진주에서 갔던 식당 중에 만족하지 않은 곳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많은 진주의 식당 중에 가고 싶은 식당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오르는 식당이 있습니다. 진주냉면산홍에 다녀왔습니다.

목차

     


    진주 상대동 진주냉면산홍 기본 정보

    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도동천로 157 1층
    전화번호: 0507-1347-1254
    영업시간: 11: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라스트 오더 14:30, 20:30입니다.
    기타: 단체, 예약, 포장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할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 시 계산 시 카운터에 말해야 합니다.

     

    식당과의 만남

    전화로 예약했는데 주말 저녁이라 그랬을까요? 예약이 어렵다는 말! 그래서 그냥 갔습니다. 저녁 6시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식사를 하고 난 후! 웨이팅을 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봤습니다. 정말 한 끗 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주시청점은 처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깔끔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메뉴와의 만남

    냉면이 정말 유명한 식당인데 냉면은 거의 먹은 적이 없고 항상 산더미물갈비만 먹었습니다. 물론 냉면도 먹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안 먹은 것이 아니라 못 먹은 것입니다. 산더미물갈비의 양이 정말 푸짐해서 배가 터지기 직전... 그래서 냉면은 시도조차 하지 못했었습니다.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메뉴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할 수 있습니다. 3명이었는데 산더미물갈비 중, 육전, 소주와 사이다, 콜라를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음식과의 만남

    오랜만에 진짜 산더미물갈비를 영접했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여러 가지 반찬과 육전이 나왔습니다. 눈앞에 있는 산더미물갈비를 기다리는 시간이 정말 힘들었지만 육전과 소주로 버텨냈습니다. 육전도 심심하지 않고 간도 적당! 소주와 정말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어느 정도 산더미물갈비가 주저앉았을 때 직원분이 정리를 해주셨습니다. 소주를 시원하게 한잔하고 산더미물갈비의 고기와 만두, 콩나물을 주저하지 않고 입에 넣었습니다. 알고 있던 맛있게 매운맛 그대로였습니다. 정신없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광주에서, 순천에서 먹었던 산더미물갈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산뜻한 맛이었습니다.


     

    마무리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맵습니다! 매운 음식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고민이 필요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저도 매운 음식을 잘 먹는 편이 아닌데 다음 날 속이 약간 쓰릴 때도 있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는 음식입니다. 가까운 곳에 있으면 정말 좋을 텐데.. 진주에 조만간 다시 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