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운암동 곰탕 맛집 나주곰탕 하얀집 운암2호점

by 모두의 호랑이 2023. 10. 26.
반응형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씨입니다. 오랜만에 따뜻한 국물의 곰탕을 먹기 위해 유명한 나주곰탕 하얀집을 찾았습니다. 나주에서는 웨이팅을 했던 기억이 나는데 광주에서는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목차

     


    광주 운암동 곰탕 맛집 나주곰탕 하얀집 운암2호점 기본 정보

    주소: 광주광역시 북구 북문대로 96
    전화번호: 0507-1352-0020
    영업시간: 09:30 ~ 21:00,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기타: 건물 내 반대편도 나주곰탕 하얀집 운암2호점입니다.


     

    식당과의 만남

    식당이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자리도 많습니다. 약간 늦은 시간이라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맛있는 곰탕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테이블 옆에 수저, 젓가락, 휴지, 물티슈가 들어있는 통이 있고, 테이블 위에 컵과 후추, 소금, 고춧가루가 있습니다.


     

    메뉴와의 만남

    곰탕, 수육곰탕, 수육이 있습니다. 수육곰탕을 주문했습니다. 소주를 마실까 말까 고민을 엄청 많이 했는데 와이프와 약속한 것이 생각나서 아쉽지만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음식과의 만남

    물과 깍두기, 김치, 양파, 초장, 된장이 나오고 얼마 되지 않아 수육곰탕이 나왔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수육곰탕을 보니 너무 행복했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좋았습니다. 하지만 자극적인 맛을 위해 후추, 소금, 고춧가루를 조금 넣었습니다. 파의 단맛과 깨의 고소함도 함께 느껴졌고, 비계를 넣어서 먹으니 식감도 풍부하고 좋았습니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깍두기와 김치를 올려 한 숟갈 한 숟갈 입에 선물을 했습니다. 고기도 너무 부드러워서 초장에 찍지 않아도 맛있었습니다.


     

    마무리

    음식을 파시는 분이 민망하지 않도록 깨끗하게 비워서 돌려드렸습니다. 오랜만에 따뜻한 한 그릇 음식을 먹은 것 같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기력이 회복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소주와 가볍게 함께 하기를 마음속으로 나 자신과 약속하고 나왔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