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쌍암동 기품장어

by 모두의 호랑이 2024. 2. 13.
반응형

설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분위기도 좋고, 맛도 영양도 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찾았습니다. 평소에 자주 먹는 음식들은 제외, 장어와 소고기 중 장어를 선택했습니다. 기품장어에 다녀왔습니다.

목차

     


    광주 쌍암동 기품장어 기본 정보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중앙로152번길 6-5 1층
    전화번호: 070-7543-2377
    영업시간: 10:00 ~ 23:00, 라스트 오더 22:15입니다.
    기타: 단체, 예약, 주차 가능합니다.

     

    식당과의 만남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홀에서도 먹을 수도 있고, 룸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며칠 전에 룸에서 먹기 위해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 시, 방문 시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손님들이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작은 것까지 배려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메뉴와의 만남

    장어가 메인 메뉴입니다. 강화갯벌장어는 1인분에 8만 1천 원, 풍천장어는 1인분에 5만 4천 원입니다. 강화갯벌장어 3인분이 1마리입니다. 그리고 강화갯벌장어 3인분 이상 주문 시 몸에 좋은 특수부위와 쓸개즙+소주 1병을 제공합니다. 강화갯벌장어 3인분, 풍천장어 2인분과 전라도식 한우 육회,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음식과의 만남

    손질 전 강화갯벌장어를 볼 수 있었는데 평소 풍천장어를 본 적이 없어서 비교를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강화갯벌장어아 정말 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련된 불판과 정갈한 기본 반찬들의 모습입니다. 기본 반찬들이 여러 번 추가 주문을 할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빈속을 가볍게 채울 수 있는 누룽지탕과 주문했던 전라도식 한우 육회와 강화갯벌장어, 소주가 나왔습니다. 전라도식 한우 육회는 소주와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강화갯벌장어는 직원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셔서 좋았습니다. 차분하게 기다렸습니다.

     

    꼬리는 부모님께! 쓸개즙 소주와 강화갯벌장어를 먹었습니다. 확실히 예전에 먹었던 다른 장어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무엇보다 통통해서 고소한 맛과 함께 씹는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았는데 아깝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양이 적지 않았는데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풍천장어가 나왔습니다. 튀김과 초밥을 만들 수 있는 밥과 함께 나왔습니다. 예전에 먹었던 장어와 비슷했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 아~하는 말이 나올 정도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강화갯벌장어와 비교했을 때 풍천장어는 수줍었습니다. 풍천장어도 맛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강화갯벌장어가 더 맛있었습니다. 그래도 남기지 않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무리

    장어탕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강화갯벌장어가 생각보다 맛있어서 다른 식당에서 장어를 먹을 때 비교하는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값어치는 하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