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동 삼성궁

by 모두의 호랑이 2023. 10. 20.
반응형

가을에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많이 알려진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시는 배달의 성전 삼성궁에 다녀왔습니다. 아직(10월 초 기준) 화려한 단풍을 볼 수는 없었지만 신성한 느낌, 신비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의미가 있는 좋은 곳입니다.

목차

     


    하동 삼성궁 기본 정보

    주소: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86-15
    전화번호: 055-884-1279
    운영시간: 09:00 ~ 18:00, 마지막 입장은 17:00입니다.
    기타: 운동화를 신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장료 및 주차

    입장료는 어른(대학생 이상) 8,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5,000원, 어린이(초등학생) 4,000원, 만 70세 이상, 장애인과 유공자는 4,000원입니다. 단체(30명 이상) 시 1,00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봐야 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애견 동반이 불가능합니다. 신성한 곳이라는 생각을 머릿속에 항상 담고 있어야 합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지만 아름다운 단풍을 보기 위해 10월 말, 11월 초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면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주차장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차장 화장실을 패스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삼성궁으로 가는 길에 3개의 화장실이 더 있습니다.

    반응형

     

    삼성궁

    삼성궁 입구입니다. 길 안내는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도록 잘 되어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념으로 사진을 찍는 폭포와 첫 번째 못을 봤습니다. 인면조와 같은 뭔가 고조선스러운 것들이 많습니다.

     

    삼성궁으로 가는 길을 신령스러운 땅의 길이라는 의미의 검달길이라고 부릅니다. 검달길을 걷는 중 자연의 아름다움과 가을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폭포와 두 번째 못을 지났습니다.

     

    고조선스러운 것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소도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역사를 공부할 때 소도라는 것에 대해서 배운 적이 있는데 죄를 짓고 소도의 영역 안으로 도망가면 잡히지 않는다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맞나 모르겠습니다.

     

    작고 귀여운 석상들도 정말 많습니다. 세 번째 못입니다. 가장 큽니다. 아름다운 하늘, 나무, 성을 배경으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있었습니다. 단풍이 들면 정말 아름다울 것 같았습니다. 와이프와 다양한 구도, 다양한 자세로 사진을 많이 찍고 천천히 다시 걸었습니다. 진짜 삼성궁은 아직이었습니다.

     

    삼성궁으로 가는 길입니다. 못의 초록색은 무엇 때문일까요? 오랜만에 마을의 입구를 지키는 장승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궁에 도착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장소, 고조선스러운 것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서 조금 아쉽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삼성궁에 대한 설명은 있어서 좋았습니다. 삼성궁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높은 곳에서 바라본 삼성궁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십이지신 장승, 네 번째 못이 있습니다.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시는 건국전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와이프와 사진도 많이 찍고 천천히 둘러볼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마무리

    1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올라가는 길로 다시 내려오지 않아도 됩니다. 삼성궁에서 주차장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이국적인, 신성한, 신비로운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정말 단풍이 절정은 아니었지만 삼성궁 자체로도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올해 단풍은 화담숲으로 갈 예정이라 겨울의 삼성궁의 모습을 다시 보러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반도 최초의 국가 고조선을 세운 단군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는 근처 맛집도 꼭 가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