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쌍암동 소하염전 첨단시리단길점

by 모두의 호랑이 2024. 8. 16.
반응형

요즘 갑자기 맛있는 소금빵을 먹을 수 있는 카페에 꽂혔습니다. 등잔 밑이 어둡다는 우리 조상님들의 말처럼 의외로 소금빵으로 유명한 카페가 멀지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투명한 소금으로 만든 따뜻한 소금빵과 맛있는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소하염전 첨단시리단길점에 다녀왔습니다.

목차

     


    광주 쌍암동 소하염전 첨단시리단길점 기본 정보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826번길 29-24 2층, 3층
    전화번호: 0507-1471-6705
    영업시간: 10:00 ~ 23:00, 라스트 오더 21:40입니다.
    기타: 단체,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는 시너지, 보이저, 원더풀, 그리고 골목에 할 수 있습니다. 시너지, 보이저, 원더풀 주차 시 1시간 무료입니다.


     

    카페와의 만남

    운동할 때 거의 매일 걸었던 곳, 카페인가?라는 생각과 함께 무심코 지나쳤던 곳에 있었습니다. 2층으로 가는 길에 예쁜 글씨와 함께 소금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웨이팅 등록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카페 내부는 생각보다 정말 예뻤습니다. 카페의 콘셉트에 맞는 인테리어와 다양한 종류의 자리까지! 무엇보다 맛있는 소금빵의 냄새, 그리고 여유로움, 폭염 속의 시원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메뉴와의 만남

    다양한 종류의 소금빵과 맛있는 커피, 음료 등이 있었습니다. 디카페인 변경도 가능했습니다. 카페 내에 있는 소금들이 거의 진짜 소금이었습니다. 진짜 소금으로 인테리어! 참신했습니다. 소금빵들이 전부 맛있어 보였습니다. 고민을 정말 많이 한 후 디카페인 아이스 카페라떼와 아이스 돌체라떼, 그리고 소금빵과 트러플 소금빵을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커피, 베이커리와의 만남

    소금빵은 데우지 않았습니다. 데우면 식감이 어느 정도 달라질 수 있다는 직원분의 말에! 소금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커피와 함께 먹었습니다. 소금빵은 우리가 평소 아는 맛과 크게 다르다?라는 것은 느끼지 못했는데 정말 담백했습니다. 다른 카페의 소금빵과는 약간 다른? 맛이 심심한 것 같은데 심심하지 않은!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트러플 소금빵도 개인적으로 입맛에 맞았습니다. 특히 라떼와의 조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커피 받침대에도 소금이!? 소금에 정말 진심인 카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무리

    맛도 맛인데 분위기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몸도 마음도 그리고 눈도 편하게 쉴 수 있는 느낌을 주는 카페였습니다. 삶의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때, 맛있는 소금빵과 커피가 생각날 때 자주 올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