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광주 쌍암동 첨단대박집

모두의 호랑이 2024. 8. 14. 08:00
반응형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식당, 그리고 특별한 메뉴를 파는 것이 아니라 삼겹살을 파는데 항상 사람이 많아 맛이 궁금한 식당이 있습니다. 한번 가봐야지! 하는 생각을 지나갈 때마다 했었는데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첨단대박집에 다녀왔습니다.

목차

     


    광주 쌍암동 첨단대박집 기본 정보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로 217
    전화번호: 0507-1305-2299
    영업시간: 16:00 ~ 23:00,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기타: 예약,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는 지하에 할 수 있습니다. 2시간 무료입니다.

     

    식당과의 만남

    4명이 앉을 수 있는 8~10자리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의 저녁시간보다 늦게 방문! 사람들이 거의 없어서 기다리지 않고 자리에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식당이 전체적으로 밝고 깔끔했습니다. 100% 국내산 소와 돼지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메뉴와의 만남

    한우차돌박이, 생삼겹살 등과 같은 고기류와 볶음밥, 신라면, 비빔라면, 짜장라면 등과 같은 후식류가 있었습니다. 요즘 첫 주문은 3인분부터 주문해야 하는 식당이 많은데 첨단대박집은 첫 주문 시 2인분도 가능했습니다. 소주와 맥주는 오천 원이었습니다. 생삼겹살 2인분과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한우차돌박이도 많이 먹는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음식과의 만남

    반찬이 정말 많았습니다. 국민 반찬 분홍 소시지, 다양한 종류의 김치, 그리고 따뜻한 된장찌개까지! 생삼겹살이 나오기 전에 소주를 참을 수 없는 구성의 반찬이었습니다. 쌈채소와 버섯, 생삼겹살도 나왔습니다.

     

    생삼겹살과 함께 김치, 갓김치, 콩나물, 고사리, 버섯을 같이 구웠습니다. 고사리를 주는 곳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데 반가웠습니다. 생삼겹살 자체의 맛과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사람들이 찾는 이유를 어느 정도 알 수 있었습니다. 생삼겹살만 먹고, 생삼겹살을 김치, 갓김치, 콩나물, 고사리, 버섯과 함께 먹고, 쌈채소와 함께 먹고, 쌈장과 기름장과 함께 먹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냈습니다. 대패삼겹살 1인분과 볶음밥을 추가 주문했습니다.


     

    마무리

    정말 더운 날, 그래도 기분 좋게 시원한 식당에서 맛있는 생삼겹살을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생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다는 사실이 든든했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